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DHD 증상, 치료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4. 7. 11. 15:08

    목차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라고 불리며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그것은 주의 산만, 과잉 활동 및 충동적인 것이 특징인 질병입니다.. 종종 4세 이전에 나타나고 12세 이전에 증상이 확실하게 나타납니다.

      ADHD 증상

      만성적인 과정을 보여주면서 가정 및 학교, 사회 등 다양한 가지 활동에 많은 장애물을 초래하게 됩니다. ADHD 증후군을 겪는 아동은 어릴 때부터 활발하거나 편식하는 경우가 많지만 집단생활에서 문제가 되는 행동이 눈에 띕니다.

      다만 중학교까지는 학업성취와 사회기능 수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경우가 있고 도덕적 자기 통제 부족 그리고 반항, 이기심 등으로 인해 오해에 시달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남성에게 흔하며 초등학생의 약 13%, 중고등학생의 약 8%가 ADHD 증후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ADHD 증상

      ADHD 증후군을 앓는 아이들 가운데는 부주의함이 두드러지는 유형이나 과잉행동 혹은 충동이 눈에 띄는 유형, 앞의 두 가지 특징을 비슷한 정도로 보이는 유형이 있습니다.. 조기에 진단하기 위해 알아야 할 대표적인 증상을 아래에서 체크해보세요.

      ADHD 증상

      학습에 의욕이 없으며 게으르다 행동에 문제가 있습니다.. 또 선생님의 지적을 받는다.
      가만히 있지 못하고 쉴 새 없이 움직이기도 합니다..
      학습성적의 기복이 심합니다..
      한자리에 앉아서 밥을 먹기 힘들다.
      질문을 하게 되면 부적절한 시점에 대답하고 불쑥불쑥 말을 하기도 합니다..
      한 가지 장난감을 오래 가지고 놀기 힘들다.
      엄마나 선생님이 보고 있어도 문제를 유발하기 쉽다.


      끊임없이 말을 하고 다른 사람 말은 잘 듣지 않는다.
      산만하여 숙제를 끝내기 힘들다.
      단순한 지시도 따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위험한 행동 때문에 늘 불안합니다..
      친구를 사귀기가 힘들다.
      감정대로 물건을 치우기도 합니다..
      보통의 아이들보다 시끄러우며 거칠게 논다.
      친구들과 함께 놀 때 순서를 지키기 힘들다.

      ADHD 증상


      ADHD 원인
      ADHD 증후군의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양한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본다. 도파민이나 세로토닌 같은 신경전달 물질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아 뇌의 주의력, 집중력과 행동을 억제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부분의 이상으로 인해 ADHD가 발생한다. 유전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나 원인은 확실하지 않다. 임신 중 질병, 음주 및 스트레스 등으로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는 요인이 있었던 경우 발병 확률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경제적 여건, 가정환경, 부모와의 관계 등의 사회적 요인도 ADHD증후군의 발병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ADHD가 아니라면 혹시 '이 증상' 의심해 봐야 해요
      ADHD 치료 방법
      원인을 찾아 이해하게 되면 얼마든지 치료가 가능해요. 현재 자신의 상태를 잘 관찰한 후 빠른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증세가 호전될 가능성이 높는다. 어린아이의 경우 ADHD를 방치하다 보면 눈에 띄게 나타나는 증상이 없더라도 성인이 되면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 등의 여러 가지 방면에 걸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살아가기 때문에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해요.
      동일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여 다 같은 ADHD가 아니다.

      ADHD 증상


      치료에는 약물 요법과 비약물 요법이 있다. 비약물요법으로는 전문적인 상담사를 통해 심리치료를 시작해 다치고 무너진 심리를 회복하는 것과 특정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병행할 경우 ADHD의 행동 장애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약물요법을 진행하면서, 중추신경계 자극, 전두엽 활동 활성화등의 약물을 함께 복용하다 보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고 하여 치료를 멈추지 말고 비약물요법, 약물요법을 필요에 따라 병행하면서 꾸준히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분명히 호전될 수 있는 질병이다.
      저절로 좋아지겠지 하고 방치하게 되면 후유증이 일어날 수 있고, 또 만성화되어 치료가 어려워질 수도 있다.

      협심증 초기증상 6가지

       

      협심증 초기증상 6가지

      우리가 많이 들어서 익숙할 수 있는 심근경색이라는 질병이 있습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이 비슷해 혼동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심근경색이라는 것은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는 상황이

      wlwjdqh.dnsaud.com

       



    Designed by Tistory.